정부에서 지원하는 채무통합

불가피하게 고금리 채무를 이행하신 분들은 매달 상환의 고통에 시달리고 있을텐데요. 정부에서는 이러한 분들을 위해 대환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대출 자격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정부지원 상품인만큼 특별 심사기준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많은 저신용층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채무통합

정부지원 채무통합 상품으로는 크게 햇살론15와 안전망대출이 있습니다. 두 상품은 통합한도로 운영되며 한도는 최대 2,000만원 입니다. 즉, 두 상품을 동시에 이용할 수는 있지만 총 한도가 2,000만원을 넘길 수는 없습니다.

두 상품은 채무통합이라는 성질은 동일하지만 상세 자격조건이나 대출 한도, 금리 등의 조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본인에게 알맞는 상품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먼저 햇살론15의 경우 연 20% 이상 고금리 채무를 연체 없이 정상상환중인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연소득 기준은 3,500만원 이하이며 만약 연 소득이 4,500만원 이하에 해당되는 분들은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원이며 특례보증시 추가로 최대 7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즉, 특례보증 대출을 받게 된다면 최대 한도는 총 1,400만원 입니다. 대출 금리는 15.9% 고정금리이며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금리할인혜택을 주기 때문에 연체 없이 성실상환한다면 다음해에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안전망대출의 경우 연 20% 이상 고금리 채무를 연체 없이 정상상환하고 있는 자 중 대출 이용기간이 1년 이상 경과하였거나 대출 만기가 6개월 이내로 도래한 저신용층을 대상으로 합니다. 햇살론15와 마찬가지로 연 소득 기준은 3,500만원 이하이며 연 소득이 4,500만원 이하 구간에 해당되는 분은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원 이며 대출 금리는 연 17% ~ 19% 수준입니다. 햇살론15와는 달리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금리할인 혜택이 주어지지는 않습니다.

위 두 상품은 전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혹은 은행에서 상담,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처 : 채무통합대환대출(https://www.eroom-fair8.kr/)

Leave a Comment

채무통합대환대출(https://www.eroom-fair8.kr/)